잡소리

[잡소리] 시험공부하기 싫어서 만든 앱

happykoa 2020. 5. 1. 20:12

2020/05/01 - [내가 공부하려고 만들어가는 목록] - [내공만목] Convex Hull 공부하기

위의 포스트처럼, 시험공부하기 싫어서 별거를 다 하고 있다.

 

예전에 깃헙 레포를 만들어놓고 python 코드로 테스트 코드만 만들어놓고 정작 앱을 만들 줄 몰라서

묻어놓았던 깃헙 레포가 하나 있었다. 그걸 발굴했고 react native로 간단하게 만들어보게 되었다.

 

https://github.com/shinkeonkim/1day1commit

 

shinkeonkim/1day1commit

Contribute to shinkeonkim/1day1commi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일단, 앱의 기능은 1일 1커밋을 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다.

 

오늘도 커밋을 아직 안했다.

1일 1커밋을 한지 꽤 되가는데 계속 내가 오늘 커밋을 했었나? 가끔 헷갈릴 때가 있다.

 

그렇다, 내가 쓰려고 만든 앱이다. 

 

현재는 최근 커밋일자가 언제인지 정도만 확인할 수 있게만 대충 해놓았고,

이제 YES or NO로 답이 나오고, 추가적으로 어떤 트리거에 따라서 언제 내가 커밋을 했니? 를 따로 알아보게 하려 한다.

추가적으로 github api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어떤 패널티가 부여될지 모르므로, 최근 호출 일자를 저장하는 기능도 넣어야 할 것 같다.

 

아래는 대충 작동 영상이다.

 

 

 

아직 디자인도 제대로 안되어있어서 꼴볼견이지만, 계속 만들어보면서 react native를 공부해야 할 것같다.

(아직 react native 강의나 책도 제대로 보질 못했고 그때 그때 필요한 기능을 찾아가면서 만드는지라 공부의 필요성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