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공부하려고 만들어가는 목록

[내가 공부하려고 만들어가는 목록] 목표 01

happykoa 2020. 4. 10. 21:30

일단, 어떤 식이든 지금 잘하는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보자라는 생각으로

공부하고 싶은, 공부해야 하는 내용들을 하나하나 적어놓으려 한다.

 

적어놓은 것은 다음과 같다.

1. 이론은 아는데 구현은 어떻게 하지..?라고 생각했던것

2. 이게 뭔데?

3. solve.ac 태그 분류에 있는데 자신이 없는 분야

 

언젠가는 할 수 있겠지.

하나 하나 공부해가면서, 이 카테고리에 공부한 내용을 남겨볼거다.

 

  • 트리의 지름
    이론만 접함. 구현 1도 안 해봄. 백준에 트리의 지름 문제부터 풀어보려함.
  • LCA(Lowest Common Ancestor)
    대충 이게 뭘하는지만 아는 상태
  • Convex Hull Trick
    잘 모르겠음. 
  • 비트 필드를 활용한 동적 계획법
    대충 뭔 의도인지는 아는데, 관련 문제를 풀어봐야 알듯.
  • MST(효율적으로 구현하는 방법)
    관련 문제도 푼 적이 많긴 함. 근데 여전히 자신없는 문제임.
  • SCC
    몰라여;
  • two-pointer
    투포인터는 관련 문제도 풀긴 했는데, 여전히 어떤 문제를 풀다가 이게 투포인터라고? 하는 게 너무 빈번하다.
  •  FFT(Fast Fourier Transform)
    이 문제는 FFT 문제야! 라고 하면 진절머리가 남..제대로 공부해보고 싶음.
  • Convex Hull
    이론만 아는 상태, 코드로 한번 구현해보면 될듯.
  • Trie
    어떻게 하는지도 알고, 구현도 한번은 해봄. 근데 응용 문제가 나오면 해결을 못함. 연습이 필요함.
  • Suffix array && LCP array
    뭔 역할을 하는지만 암. 공부 안해봄.
  • 2-SAT
  • NetworkFlow
    구현도 했었고, 문제도 풀었었음. 근데 여전히 응용 문제에 너무 약함. 그리고 제대로 구현해서 한번에 된적이 없음.
  • Heavy-light 분할 
    이게 뭐야? 
  • Sparse Array
    이건 또 뭐야
  • Ternary Search(삼분 탐색)
    대충 뭔지는 암. 직접 구현해봐야 하고, 응용 문제들도 찾아봐야 할듯.
  • Sliding Window
    투포인터랑 비슷한 느낌임. 알고 있고 풀어본 적이 많은데, 여전히 헷갈림.

 

일단, 이정도만 적어봤다.

정말, 나 아는거 1도 없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젠장

solved.ac 태그 분류를 누르고 보는데, 어떻게 모르는 게 이렇게 많은지.. 갑자기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