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IL] HTML canvas 되게 예뻐보이기 쉬우면서 재밌는 거였어..

happykoa 2020. 11. 8. 22:30

www.youtube.com/user/cmiscm

 

Interactive Developer

코드로 만드는 애니메이션, 영감, 실리콘밸리의 생활과 해외취업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https://blog.cmiscm.com/

www.youtube.com

오늘 약속이 있어서, 전철을 오래동안 타고 있었다. 근데, 이 개발자분의 유튜브를 보는데 너무나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평소에 조금씩 무시해오던 프론트가 되게 예술같이 보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로, HTML canvas 찾아봄 ㅎ...

뭐부터 해볼까 하다가

www.youtube.com/watch?v=sLCiI6d5vTM&ab_channel=ChristianLifeChurch

이게 되게 되게 재밌어 보이면서, 어려워 보였다.

 

근데, 코드를 쭉 따라가면서 짜보는데 생각보다 쉬웠고, 되게 쉬운 로직으로 짜인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아래 링크와 같이 막대기도 옮겨가면서 bouncing ball을 만들어보았다.

shinkeonkim.github.io/css-animation-study/bouncing-ball/

 

bouncing ball

 

shinkeonkim.github.io

(반응형 디자인은 고려하지 않은 예제라, 그냥 큰 화면에서 봐주시길 바랍니다..ㅎㅎㅎㅎ)

 

코드는 저의 레포에 있겠지만... 그냥 위에 있는 유튜브를 보시면서 코드를 한번 쭉 짜보시길 권한다. 재밌으니..

 

나중에, 한번 블럭 부수기?를 만들어봐도 괜찮을 것 같다.